안녕하세요. 인터레스트입니다.

이번 포스트는 교통사고에 관한 내용인데요, 최근에 지인이 교통사고가 발생했는데 지인의 과실로 8:2의 비율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살짝 접촉사고 정도의 상황이었고, 지인은 사고가 날 당시에는 거의 정차하다시피 한 상황이라고 주장을 합니다.

 

즉, 피해차량의 경우도 속도가 거의 안난상황이라는 말이죠, 그래서 서로 사고 부위를 살펴보니 피해자 차량은 범퍼에 눈에 보이지도 않을것 같은 흠집이 났다고 주장을 하고, 가해자인 지인은 눌린듯한 자국이 발생했습니다.

우선 이런 차량의 손상정도를 확인하고 서로 보험처리를 하자고 한 후에 헤어졌는데, 그 후에 피해자가 병원에 입원을 한것입니다.

 

피해자가 병원에 몸이 아프다는 이유로 입원을 했는데, 가해자인 지인입장에서는 사고가 발생한 상황을 보면 굳이 몸이 아플것 같지도 않은데 병원에 일부러 입원한듯하고 사고당시에 보험사에 접수했을때도 몸은 멀쩡하다고 말했다는것입니다.

사실 몸은 그 다음날 아프기도 하기 때문에 당시에 괜찮다고 해서 다음날도 안아프다는 보장은 없는것이지만 문제는 그냥 몸이 아프다는 이유로 며칠동안 입원을 하고 있으면서 차량 수리에 따른 렌트를 하겠다는 말을 하고, 피해자의 사고 이력이 꽤나 많아서 준중형차 쿠페임에도 불구하고 2백만원이 넘는 보험료를 내고 있다는것이 의심이 든다는것입니다.

 

아무튼 이런 상황이지만 사고 당시에 별 문제 없을것 같다고 생각해서 특별히 사진을 찍지도 않았고, 경찰에 신고를 하지도 않았기 때문에 지인쪽 보험사에서는 피해자가 요구하는대로 들어줄수밖에 없을것 같다고 하면서 백몇십만원 정도를 주고 합의를 하는걸 권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소소한 보험사기로 의심이 들긴하지만 어쩔수 없이 합의금을 주는 경우는 생각보다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가해자인 지인이 여성이라서 대처가 미흡하기에 발생한것 같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런일이 발생했을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한번 알아보고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교통사고 발생시 대처방법

 

1. 보험사에 연락을 하세요.

    - 사고가 발생시에는 사람이 당황할수 있으므로 평상시 보험사 연락처를 핸드폰에 저장해놓으세요.

    - 보험사에서 사고처리에 대해서 꽤나 많은 부분에 대해서 해결을 해줍니다.

 

2. 사고난 부위 사진을 찍으세요

    - 아래의 사진을 참고로 해서 사진을 찍으세요. 잽싸게 찍으시면 됩니다.

     1. 차량의 파손 부위를 근접 촬영하라.

     2. 원거리 사진을 찍어라.

     3. 바퀴가 돌아가 있는 방향을 촬영한다.

     4. 상대 차량의 블랙박스 유무를 찍어라.

 

 

3. 차량을 갓길이나 바깥쪽으로 이동하세요.

    - 사고후 2차 사고의 위험이 있으므로 꼭 갓길이나 바깥쪽으로 차를 빼주세요.

    - 차가 움직이기 힘들면 보험사에서 레카를 불러줄겁니다.

 

 

위의 내용과는 별걔로 상대방이 많이 놀라거나 다치지 않았는지 물어보는건 당연히 하셔야합니다. ^^

 

 

 

교통사고 처리 후 억울한일이 발생했을경우 - 마디모 프로그램

 

경미한 접촉사고 임에도 불구하고 상대방이 갑자기 아프다고 입원을 한다던지, 과도한 합의금을 요구한다던지, 아프다면서 대인접수를 요구하면서 합의금을 흥정하는등 억울하다고 생각되는 경우가 발생했을때 간편하게 국과수의 마디모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마디모 프로그램

 - 사고당시 차량 움직임과 파손상태를 바탕으로 사고상황을 시뮬레이션을 통해 사고충격이 탑승자에게 어떤 영향을미쳤는지 감정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비용은 별도로 발생하지 않습니다.

 - 경찰에 사고를 접수하고 마디모 프로그램을 요청하면 됩니다.

 - 참고로 마디모 프로그램을 의뢰하기 전에 상대방에게 마디모프로그램을 의뢰했다고 알리시면 대부분의 꾀병환자나 사기꾼 기질이 있는 사람은 해결이 됩니다.

 



참고로 마디모 프로그램을 요청할때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사진을 자세히 찍고, 블랙박스가 있다면 그 영상도 확보해놓으면 훨씬 많은 도움이 됩니다.

대신 아무런 자료가 없다면 마디모 프로그램에서도 해결 방법이 없을수있습니다.

 

이상의 내용을 잘 기억하셔서 발생하면 안되겠지만 혹~~시라도 사고 발생시 발빠른 대처를 하시고 억울한일이 발생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가급적이면 블랙박스를 장만하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저도 블랙박스 장착하고 나서 가벼운 접촉사고 2건이 쉽게 해결되었습니다. ^^

    

   

 

 

 


Posted by 인터레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