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터레스트입니다.

이번 포스트는 구글 애드센스에 대한 내용인데요, 애드센스를 통해서 광고를 진행하다 보면 원치 않는 광고가 나올때가 있습니다.

 

대부분 영어로 된 광고가 나오는 경우인데, 이런 광고의 경우 실질적으로 국내 사용자에게는 도움이 안됩니다.

광고가 우선 한글로 나오던가 그림이 나와야지 눈길이 가고, 무슨 내용인지 알수가 있는데 영어나 일어, 중국어등으로 써있으면 무슨 내용인지 알기 어렵기 때문에 클릭을 할수가 없겠죠.

 

그리고, 이러한 광고들의 경우는 글을 작성하고 시간이 별로 지나지 않은 경우에 많이 발생을 합니다. 아직 구글에서 문맥을 통한 맞춤 광고를 못하고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글을 작성하고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간혹 별로 쓸모없어 보이는 광고가 나옵니다.

 

이러한 광고를 안나오게 하고, 간혹 본인이 원하는 카테고리의 광고만을 게시하고 싶을때 사용하시는 방법입니다.

구글에서 알아서 글의 내용을 분석해서 상황에 맞는 광고를 게시하지만 그런것과 별개로 본인이 특정 카테고리의 광고만을 보여주고 싶을때도 유용합니다.

 

 

 

바로 구글 에드센스에서 제공해주는 "광고 허용 및 차단"이라는 기능입니다.

 

1. 먼저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을 하세요.

2. 애드센스 홈 화면에서 상단에 보이는 "광고 허용 및 차단" 메뉴를 클릭하세요.

3. 하부 메뉴에서 "광고(광고 심사 센터)"를 클릭하세요.

4. 오른쪽 부분에 보이는 "검토된 광고 표시" 항목을 체크 해제 하세요.

5. 화면에 보이는 광고를 보시고 마우스를 해당 광고위로 가져가면 광고 내용이 뜹니다. 안보이게 하고 싶은 광고가 있으면 마우스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차단" 이라고 표시됩니다.

6. 광고에 대한 검토가 다 끝났으면 오른쪽 아래부분에 있는 오른쪽 화살표를 누르세요.

 

참고로 위의 화면에서 나오는 광고 내용들은 마우스로 클릭해도 광고 클릭이 아니니 안심하고 클릭하셔도 됩니다. 오히려 차단하고자 하는 광고는 클릭을 해야 합니다.

 

위의 작업을 정기적으로 하신다면 본인이 원하는 광고만 나오게 조절할수있습니다.

본인이 생각했을때 본인의 글과 어울리는 광고만 나오게 선택하시면 조금이라도 수익이 오르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

 

 


Posted by 인터레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