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을 보시는 분은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중이시거나, 구글 애드센스에 관심이 있으신 분일것입니다.

혹시 우연히(?) 본인 광고를 클릭해서 구글 애드센스의 계정 차단에 대한 두려움에 떨고 계신분이라면 이 글을 보신후에는 두려움을 떨치실수 있을것입니다. ^^

 

구글 애드센스는 일반적인 블로그 운영자가 수익을 얻는 모델로는 현재까지는 가장 최고의 수단이라고 생각하고 그에 따라서 많은분들이 이용중이신데요

사용자가 많은 만큼 계정 차단을 당했다는 이야기가 많고, 특히나 도대체 이유를 모르겠다라는 분들이 대다수입니다.

걔중에는 애드센스의 규정에 안맞은 광고배치나 글작성으로 인한것은 해당 내용을 수정함으로써 계정이 다시 살아났다는 분도 계시구요.

그래서 저도 구글의 권유사항에 굳이 위배되는 행동을 안하려고 꽤나 노력을 했습니다.

 

그런데 며칠전 사용하던 컴이 버벅대면서 팝업창이 뜨고, 그 팝업창을 닫으려고 하던차에 팝업이 메인창 뒤로 숨으면서 이 블로그에 있는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하게 되었습니다. ㅜㅜ

하도 구글 규정의 까탈스러움에 관한 글을 많이 봤던지라 고민에 고민을 하게되었습니다.

혹시나 광고비가 지급할정도 금액(100$)이 되었을쯔음에 차단을 당하지 않을까. 어느날 갑자기 차단 메일이 날라오지 않을까 등등.

 

이런저런 서두가 길었는데요. 그러던중 발견한 내용입니다.

 

 

바로 애드센스 블로그의 내용입니다.

링크는 http://adsense-ko.blogspot.kr/2007/06/blog-post_5812.html

 

요약하자면

1. 자신의 공고를 실수로 클릭하는 경우 무조건 계정 차단을 하지는 않는다

2. 구글에서 무효클릭 분석을 통해 알아서 해당 클릭의 광고비 지급을 제외시킨다.

3. 자주 발생하는 경우 의도적인것으로 판단 계정 중단을 시킬수있다.

 

구글에서 본인이 자신의 광고를 클릭했다고 체크하는 기준은 본인의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한 PC, 스마트폰등에서 광고 클릭이 발생하면 본인 클릭이라고 판단할것으로 생각합니다.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을 할때의 IP를 관리자 IP라고 세팅을 해놓는거죠.

그렇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본인 소유의 기기를 이용해서 광고를 클릭하는것은 지양해야 할것입니다.

PC의 경우는 IP가 잘 바뀌지 않고, 스마트폰의 경우는 사용하는 위치, WIFI 접속등에 따라서 IP가 바뀌기는 하지만 굳이 모험을 할 필요는 없으니깐요. ^^

 

아무튼 며칠동안 괜시리 고민했던일이 해결되는 기분입니다. ㅎㅎ

 


Posted by 인터레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