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터레스트입니다.

 

오늘은 캠핑생활에서 빠질수 없는 음악! 그 음악을 위한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그동안 아이폰으로 음악을 들을때마다 종이컵, 밥그릇등을 우퍼 삼아서 듣곤했었는데, 아무래도 한계가 있드라구요. 음량도 작고.. 밤에는 작게틀어놓아야 하기 때문에 상관없는데 낮에 텐트나 타프를 설치하면서는 음량이 작은게 아쉽더라구요.

 

하지만 캠핑을 매주마다 가는것도 아닌지라 괜히 돈낭비 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곤했었는데, 저렴하면서도 이쁜 블루투스 스피커를 발견하고는 그냥 질러버렸습니다. ㅎㅎㅎ

캠핑할때만 사용하는것이 아니고, 집에서 핸드폰에 들어있는 음악을 듣고 싶거나, 자전거를 탄다거나 할때 사용할수 있을거라고 이유를 붙여서 말이죠.. 물건을 사는 이유야 그냥 만들면 되니깐요 ㅋㅋ

 

그래서 구매한것이 "노벨뷰 NS780 휴대용 MP3 블루투스 스피커" 입니다. 사실 노벨뷰라는 회사는 잘 들어보지못해서 아이리버 BTS-D1이나 로지텍 X100, 브리츠 DZ-D40 같은 이쁘면서도 이름을 들어본 회사들 제품으로 고민중이었는데, 아이리버는 저렴한 편이지만 로지텍이나 브리츠는 6만원이 넘어가는 금액이라서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단순히 가격만이 아니고 아웃도어용으로 사용할거라서 이쁘면서도 튼튼하고, 특히 카라비너를 연결해서 걸어두고 싶은 생각도 있었는데, 아이리버나 로지텍, 브리츠제품들은 한두가지씩 아쉬움이 있드라구요.

 

그러던 중에 발견한 노벨뷰 NS780.... 무려 8w의 출력, 다양한 컬러, 방수기능, 강철바디, 추가로 카라비너까지 제공해주는 어마무시한 블루투스 스피커였습니다. 더군다나 3만원이 안되는 29,xxx원(?)의 저렴한 가격, 제품설명을 읽어보다 보니 말로 상태설명을 해준다는 섬세함.. 이건 질러야만 하는것입니다. 이것말고도 이런저런 설명이 많은데 제가 원하는것은 텐트나 타프설치시에 한쪽 구석에 놔둬도 들릴만한 출력, 설치후에는 걸리적거릴수있으니 카라비너에 연결, 혹시 비맞아도 고장안났으면 하고, 이리저리 굴러다녀도 고장안났으면 하는 이쁜 블루투스 스피커의 조건을 만족하는 제품인걸로 충분했습니다 ㅎㅎㅎ

 

그러면 이제부터 개봉기를 우선 한번 보시죠. 저는 그린색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왠지 캠핑가서 걸어놓으면 자연과 잘 어울릴것 같지 않나요?

 

 

 

 

 

생각지도 못한 엄청 튼튼해 보이는 박스 포장입니다.

 

 

 

아랫쪽에 붙어있는 테이프를 제거한후 케이스 뚜껑을 살살 들어주면 뚜껑이 열립니다. 케이스를 위로 열면 비닐포장된 스피커의 모습이 보입니다. 주위는 스펀지로 고정이 되어 있습니다. 택배아저씨가 막 굴려도 배송중에 절대 깨지거나 고장이 날것같지 않은 포장상태입니다. ㅎㅎ

 

 

 

 

 

 

스피커를 꺼내면 그 아랫쪽으로 사용 설명서의 모습이 보입니다. 음.. 역시 검정색은 별로 이뻐보이지가 않은듯..

 

 

 

 

스피커를 감싸고 있던 스펀지와 사용설명서를 꺼내면 그 아랫쪽으로 또 종이 포장과 함께 무엇인가가 보입니다.

 

 

 

 

 

카라비너와 연결 케이블이 보입니다. 핸드폰과 AUX로 연결할수 있는 케이블과 충전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카라비너는 스피커의 색깔에 맞춰서 녹색이었으면 더 이뻤을것 같은데 그냥 스댕색깔입니다. 뭐 이것도 나름 괜찮긴하지만 나중에는 다른 카라비너로 바꿔야겠네요.

 

 

 

 

 

 

제품박스안에 있던것들을 전부다 꺼낸 모습입니다. 노벨뷰 NS780을 구매하신분께서는 혹시 이것과 비교해서 부속품이 누락된것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구성품 자체가 많은것이 아니기 때문에 딱히 누락될것은 없어보이지만 ^^;;

 

 

 

 

 

 

사용설명서에서 블루투스 연결하는 부분입니다. 한번 블루투스 연결을 해놓으면 그 다음부터는 자동으로 연결이 되기 때문에 사용설명서를 자주볼일은 없지만 가끔 다른 기기에 연결할일도 생기기 때문에 이 페이지만 캡쳐를 했습니다.

 

 

 

 

 

스피커에 카라비너를 연결한 모습입니다. 카라비너를 연결할수있게 스피커 본체의 연결고리 부분도 약간의 굴곡이 있으며, 고무재질로 되어있습니다. 위의 사진같은 모양으로 연결하시면 됩니다.

 

 

 

 

 

충전케이블과 AUX 케이블입니다. 충전케이블은 통상의 안드로이드 핸드폰과 동일한 형태이며, AUX 케이블역시 같은 형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블루투스기능이 없는 기기에서는 AUX케이블을 이용해서 음악을 감상할수있습니다.

 

 

 

 

 

 

충전단자의 모습입니다. 이부분을 통해서 충전 케이블 및 AUX 케이블을 연결하면 되빈다. 생활방수기능이 있어서인지 고무마개로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충전중인 모습입니다. 충전중에는 가운데 부분에 붉은색 걔통의 LED가 들어오는것 같은데 낮이라서 그런지 그렇게 선명하고 환하다는 느낌은 아닙니다. 약간 얼룩덜룩한 느낌마저 ㅋㅋ

 

 

 

 

 

microSD카드 입구와 리셋구멍입니다. microSD카드를 이용해서 음악을 들을수있습니다.

 

 

 

 

 

 

 

약간 이뻐보이는 느낌으로 사진을 한번 찍어본것입니다. ㅎㅎㅎ 그린이 촌스러운 그린이 아니라서 다행입니다.

 

 

 

 

 

 

 

 

이상은 개봉기였고 이제부터 사용을 해보겠습니다.

사용이라고 해봤자 핸드폰에 연결해서 음악을 듣는것이기 때문에 별다른건 없습니다. 저는 아이폰을 쓰고 있기 때문에 아이폰을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겠지만 다른 핸드폰도 별다른 차이는 없을것으로 보이고 혹시 사용하시기 힘드시다면 다른분이 작성하신 사용기를 보시면 안드로이드 걔열도 나와있을것입니다.

 

 

 

 

우선 스피커의 가운데에 위치한 전원버튼을 길게 눌러서 스피커를 켭니다. 스피커가 켜지면 전원이 켜졌으며, 블루투스 연결 대기중이라는 말이 나옵니다. 그러면 아이폰에서 설정 -> Bluetooth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NS780이라는 기기가 보일것입니다. 그 기기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스피커에서 블루투스가 연결되었다는 말이 나올것입니다.

 

 

 

 

연결이 완료되었으면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노래가 나옵니다. 사용기는 사실 이정도가 끝입니다. ^^;; 스피커라서 별다른게 있는게 아니니깐요 ㅎㅎㅎ 아무튼 노래를 잘 들으시면 되구요 참고로 아이폰에서는 상단 블루투스 마크있는 부분을 보면 옆에 조그맣게 전원표시가 나오는데 이건 스피커의 전원입니다. 전원상태 모니터링이 되니 적당한 시기에 충전을 하시면 될것입니다.

 

 

 

노벨뷰 NS780 리뷰 및 특징

 

1. 출력이 높다(8w)

2. 디자인 및 색깔이 이쁘다(개인 취향)

3. 강철바디로 튼튼하다. 반면 무겁기도 합니다. ㅎㅎ

4. 상태설명이 말로 나온다. 조용한 곳에서 전원을 키면 엄청난 뻘쭘함을 느낄수있습니다. ㅎㅎ

    - 전원이 켜진상태에서 전화기 버튼을 길게 누르면 음성안내가 꺼집니다.

5. 가격이 저렴하다.

6. 생활방수가 된다.

7. 카라비너(등산고리)를 연결해서 걸어놓을수있다.

8. 배터리 모니터링이 된다(아이폰)

 

 

 


Posted by 인터레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