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에 위치한 캠핑장중 가장 유명한 가을에 단풍이 멋있는 달궁 오토캠핑장입니다.

지리산 국립공원내에 있기때문에 수려한 경관, 많은 사이트, 지금은 일부 예약제로 변경이 되었지만 선착순제..

 

이곳을 이용하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금요일 저녁부터 어두운 산길을 뚫고 가셨을거라 생각됩니다. ㅎㅎㅎ

저는 다행히 평일에 휴가를 내고 갔다온관계로 그냥 아침에 갔습니다. ^^

 

암튼 간단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우선 달궁 오토캠핑장의 느낌은 오토캠핑장이라는 세련된 느낌과 달궁 야영장이라고 불릴수 있는 꾸며지지 않은 듯한 느낌이 공존하는곳입니다.

 

오토캠핑장이라고 하면 전기, 온수, 샤워시설, 잘 정리된 사이트구조 등등이 상상이 되고, 야영장이라고 하면 멋진 경치, 차가운물, 불편한 화장실, 별도의 구획이 없는 사이트가 상상이 되는데요..

진짜로 그런 느낌입니다.. ㅎㅎㅎ

 

 

위치는 이곳입니다.....

 

 

 

그러면 사진으로 보시죠~~~~

 

 

 

달궁자동차야영장 안내도~~ 라고 되있네요..

정식이름은 자동차야영장인듯.. ㅎㅎㅎ

안내도를 보시면 12영지까지 있는것을 알수있습니다.

그리고 도로와 이어진 왼쪽 아래부분이 출입구입니다.

다음에 나올 사진들은 출입구로 들어가서 빨간색 네모로 현위치라고 써있는...

즉 이 안내도가 설치되어있는 부분에서 찍은 사진들입니다.

10월 중순부터 전기싸이트만 예약제로 운영이 됩니다.... 라고 써잇는데..

지금은 운영중입니다.. ㅎㅎㅎ

이제 금요일밤부터 어두운길을 뚫고 가지 않아도 될것같은.. ㅎㅎㅎ

 

 

 

 

오른쪽에 살짝 안내도그림이 보이시나요???

매점이라고 써있는곳을 보고 찍은 사진입니다.

아쉽게도 운영중이진 않드라구요..

그래도 달궁으로 오는길에 작은 슈퍼들이 있기때문에 그리 불편한것은 없습니다.



 

 

출입구에서 들어오는 방향을 기준으로 오른쪽을 보고 찍은것입니다.

5영지가 바로 보입니다.

사이트이외에 별도의 주차공간이 있는 길입니다..

보도블록으로 설치되어있구요..

 

 

 

 

위에 사진에서 주차장 공간이 잘 보이도록 찍은 사진입니다..

보다시피 지금은 한가한 모습입니다.. ㅎㅎㅎ

단풍이 들면 참~ 더 멋있을것같은 풍경입니다.

 

 

 

출입구쪽을 바라보고 오른쪽 부분을 찍은 사진입니다.

4영지부분이죠..

향후 예약제로 운영하기 위한 공간인듯.. 사이트 번호와 전기 배전반이 있습니다.

구획도 나눠져 있구요..

 

 

2영지쪽을 찍은 모습입니다.

4영지와 비슷하게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중간중간 나무들이 있어서 해먹도 걸려있는 모습이구요..

공간도 커 보입니다.

 

 

 

매점 오른편에 위치한 쓰레기 버리는곳입니다.

계수대의 모습도 살짝 보이구요..

분리수거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ㅎㅎㅎ

 

 

화장실의 모습입니다..

남자화장실이구요.. ㅎㅎㅎㅎ

 

 

좌변기입니다.

이 변기는 수세식이라기 보다는 그냥 좌변기입니다.

수세식변기가 설치된곳도 있습니다.

규모가 큰만큼 화장실이 한두개가 아니므로...

 

 

 

 

이제부터는 각 영지의 사진을 간단히 보시죠...

그리고 전기 사용이 가능한 1, 2, 3, 4 영지의 실제 사이트 모습도 몇장 있습니다.

 

 

 

37번 사이트입니다.

사이트의 오른쪽 위에 보시면 배전반의 모습이 보입니다.

통상적인 모습의 사이트라고 할수있습니다. ㅎㅎㅎ

 

 

 

 

46번 사이트입니다.

케랴반전용이라고 되있는데.. 그런 구분은 없는걸로 보입니다.

어쨋건 네모반듯한 사이트입니다.

크기도 거실형텐트를 설치하기에 부담이 없어보입니다.

 

 

 

41번 사이트입니다.

약간 바닥에 굴곡이 있는 모습입니다.

아래에 자세히 보시죠...

 

 

 

달궁 사이트중에 이런 형태로 물길의 영향인지는 모르나 굴곡이 있는 사이트들이 간혹 있습니다.

크게 경사진건 아닌것처럼 보이지만, 바닥공사를 어느정도 하느냐에 따라서 잘때 애로사항이 있을수도...

평탄작업을 하시는게 좋아보일듯합니다.

달궁의 규모가 크고.. 사람들이 텐트를 설치하고 있는 상태라서 모든 사이트의 사진을 못찍었는데...

생각보다 굴곡진 사이트가 꽤 있습니다..

그래서.. 평탄작업을 할수있는 도구가 지참하는게.....

대충 발로 쓱쓱~ 해서는 안됩니다.. ㅎㅎㅎ

 

 

 

가장 특이하다고 생각한 5영지입니다.

보기에 사이트 크기가 작아보이시죠.?? ㅎㅎㅎ

아래 사진을 더 보시죠...

 

 

 

5영지의 사이트 하나의 사진입니다.

대략적으로 2mX 3m 정도 되지 않을까...?? 그것보다 작을까...???

하는 정도의 크기입니다.

옆에 차를 주차하기도 힘들다 싶구요...

심하게 말하면 공동묘지같은 느낌도... ㅡㅡ;;;

 

 

 

 

5영지중에서 나름 단장이 된 사이트의 모습입니다.

저멀리 자칼텐트가 설치된걸 보시고 대충 감안해보시기 바랍니다.

사이트는 작지만 나무는 울창한 모습입니다.. ^^

 

 

 

6영지의 모습입니다.

앞에 주차.. 뒤쪽으로 사이트구성... 이런 모습입니다.

별도 사이트 구획은 없어보입니다...

 

 

 

7영지의 모습입니다.

6영지와 비슷한 모습입니다.

큰 텐트를 가지신분들은 괜찮지 않을까 합니다.

상황에 따라서 사이트 구성을 크게 가져갈수도 있어보입니다.

 

 

 

7영지를 옆으로 지나가면서 찍은 사진입니다.

바닥은 그냥 이런상태입니다.. ㅎㅎㅎ

파쇄석.. 모래.. 데크.. 뭐 이런것도 아닌 그냥.. 풀이 나있는 흙바닥입니다. ㅎㅎ

 

 

 

 

10영지의 모습입니다.

가장 구석에 있는곳이지만.. 저 안쪽에 텐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늑해보입니다. ㅎㅎ

공간도 자유롭게 가져갈수 있고.. 나무도 울창하고.. 그늘도 괜찮아 보입니다.

단.. 전기는 없구요.... ^^;;

 

 

 

8영지의 모습입니다.

6,7 영지와 대동소이한 모습입니다.

 

 

 

 

제3 음수대의 모습입니다..

 

 

 

 

3음수대를 가까이서 찍은거구요...

분리수거하는곳이 있습니다.

 

 

 

꽤 크게 사이트 구성을 하신분이 있어서 한번 찍어봤습니다.

어찌보면 황제캠핑을 하고 있는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ㅎㅎㅎㅎ

 

 

 

집회장이라고 불리는 공간입니다.

들어가는 입구쪽에서 찍은사진이구요..

야영장안내도를 보시면 위치가 나와있습니다..

 

 

 



대충 이정도로 달궁오토캠핑장을 살펴봤는데요....

아. 그리고.. 덕동과 달리 이곳은 관리하시는분이 있습니다.. ㅎㅎㅎㅎ

 

그리고.. 처음에 보셨듯이 10월 중순에 전기사이트에 대해서 예약제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사이트가 제대로 안열려서 정확한 모습은 못보여드리겠네요.. ^^;;;

하필 제가 포스팅할때 이러는건지.. 초반이라 사람이 몰려서 예약시스템 서버가 죽은건지는 모르겠지만.. ^^;;

 

아무튼 야영장안내도를 기준으로 봤을때 왼쪽에 위치한 1,2,3,4 영지는 전기사이트.. 나머지는 일반사이트로 생각이 됩니다.

1,2,3,4영지쪽은 사이트번호도 있고 배전반도 있거든요...

 

처음에 제가 오토캠핑장과 야영장의 분위기를 둘다 가진 캠핑장이라고 말씀드렸듯이.. 1,2,3,4영지는 오토캠핑장.. 5~12영지는 야영장이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같습니다.

 

 

## 내용 추가 ##

제 생각대로 1,2,3,4 영지쪽만 예약이 가능하네요.. ^^

 

예약사이트입니다.

https://knps.mainticket.co.kr/strawberry/strawberry.aspx?companycode=0017&shopcode=0001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면 달궁오토캠핑장 소개 페이지를 지나서 가는거라서... 바로 예약사이트로 갈수있는 주소입니다.. ㅎㅎㅎㅎ

 

여기로 들어가셔서 "시설현황 미리보기" 를 통해서 먼저 예약가능한 사이트가 있는지 확인할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다하고 들어갔는데.. 자리가 없으면 허망하잖아요.. ㅎㅎ 꼭 미리보기를 통해서 먼저 확인해보세요.. ^^


Posted by 인터레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