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슬 캠핑의 시즌이 돌아오고 있습니다.

물론 캠핑의 낭만은 겨울캠핑, 오지캠핑, 눈밭캠핑이라고 할수있지만 매번 그렇게만 다닐수도 없잖아요. ^^

암튼 보~~통 사람들이 캠핑을 가려고 생각을 하는 계절이 다가오고 있다고 할수있는데, 이시점에서 작년에 한번 캠핑계(?)를 휩쓸었던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를 쓰고자 합니다.

 

작년에 현대에서 캠핑카를 출시한다고 했을때 진짜 난리도 아니였습니다.

더군다나 가격이 4천만원대였으니깐요.

보통 캠핑카라고 하면 7~8천 만원정도 하는데 완전 저렴한 가격이고 완성차로 나오는 첫번째 캠핑카였으니깐요.

암튼 그래서 중소 캠핑카 업체와 마찰이 있었고 협상한 결과 작년 2013년에는 120대, 올 2014년에는 150대, 2015년은 180대, 2016년 이후부터는 제약없이 판매하는것으로 결론이 났습니다.

이런 이유로 올해 150대 분량이 하루만에 매진됐다고 요즘 기사에 나오고 있드라구요.

 

개인적으로 아직 캠핑카를 장만하기에는 부담이 있어서 그냥 관망만 하고 있는 중입니다.

몇년 지나서 중고로 나오면 그때나 한번 노려볼까 합니다. ㅎㅎㅎ

지금은 4천만원대라고는 하지만 5천만원이라고 생각하는게 나을것 같네요.

그리고 아직까지는 몇대 안팔려서인지 길거리에서 본적이 없어서..

암튼 그래서 우선은 사진으로만 조금 볼까합니다. ㅎㅎㅎ

 

 

 

 

 

 

 

 

 

차 지붕위에 달린 루프탑텐트는 아시죠? ㅎㅎㅎ

노홍철이 홍카에 달고 다녀서 무한도전을 즐겨보신분이라면 익숙하실듯 ㅎㅎㅎ

요즘 타고다니는 스마트 홍카 말고 카니발이었나, 스타렉스였나 암튼 그정도 규모의 차에 달고다녔던게 방송에 나왔던걸로 기억합니다.

암튼 루프탑 텐트가 어느정도로 편할지는 모르겠지만, 간단하게 캠핑가기에는 좋겠네요.

혹시 렌트카로 있으면 한번 이용해보고 싶은 생각입니다.

 

 

참고로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의 간단히 재원을 말하자면 엔진형식은 I4 2.5, 배기량은 2.497cc, 디젤입니다

최대출력은 175hp, 4인승, 구동방식은 후륜구동(FR), 변속기는 자동 5단, 최대토크는 46.0kg.m입니다.

전륜타이어는 215mm./70/16인치, 후륜타이어는 215mm/70/16인치

전륜서스펜션은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은 5링크 코일서스펜션, 스티어링은 랙 앤 피니언입니다

그리고 연비는 그랜드 스타렉스 3인승 밴 기준으로 복합 9.6 km/ℓ (도심: 8.6km/ℓ, 고속도로:11.2km/ℓ) 에서 2.5 디젤 어린이버스 (2WD) 기준으로 복합 10.1 km/ℓ (도심: 9.2km/ℓ, 고속도로: 11.6km/ℓ) 사이정도로 넉넉잡아 10km/ℓ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암튼 완성차 업체에서 캠핑카가 나왔다는것은 좋은일인것같습니다.

이걸 계기로 다른 완성차에서도 캠핑카를 만들어서 경쟁을 했으면 좋겠네요 ㅎㅎ


Posted by 인터레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