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터레스트입니다.

오늘은 꽃보다 청춘과 나혼자산다에서 노홍철이 사용한것을 계기로 엄청나게 열풍이 분 셀카봉을 한번 소개하려고합니다. 셀카봉의 인기는 굳이 야외로 안나가도 티비를 보시면 많은 분들이 들고다니고, 연예인들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굳이 언급을 할 필요가 없을정도입니다. 저도 발리로 여행을 갈 예정이어서 이번 기회에 구매했습니다. ㅎㅎ

 

제가 이번글을 쓰는 목적은 단순히 셀카봉의 소개가 아니라 셀카봉 구입시 고려사항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고려사항이라고 하니깐 거창한것 같지만 그냥 무심코 넘겼던걸 한번 짚어 보자는 의미입니다 ㅎㅎ

 

 

우선 먼저 제가 구매한 셀카봉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마켓에서 구매한것인데 왠만한 오픈마켓에는 엄청나게 많은 셀카봉을 판매하고 있기때문에 굳이 제가 구매한곳의 링크를 걸지는 않겠습니다.

 

 

 

셀카봉 세트 총 집합입니다. 단출하게 이게 끝입니다. 하물며 오른쪽의 박스는 이제는 버려서 없습니다 ㅎㅎㅎ

사용할때는 봉의 끝에 보이는 나사에 핸드폰 거치대를 조립해서 사용합니다.

 

 

 

 

 

 

그리 큰 의미는 없는 셀카봉 사용법입니다. 1번째 순서에 있는 주황색 고무를 끼우는것만 약간 버벅이시면 나머지는 그냥 대충 눈치로도 알수있는 내용들입니다.

 

 

 

 

 

 

 

셀카봉 기둥의 모습입니다. 손잡이 부분은 여러가지 색깔이 있는데 저는 파란색을 샀습니다. 나름 이쁘고 괜찮습니다. 길이가 약 1m 정도 되는데 핸드폰을 연결해서 사용해봐도 셀카봉이 휘거나 그런게 아니라도 만족합니다.

 

 

 

 

 

 

 

 

 

위의 두개의 사진은 제가 이 셀카봉을 구매한 이유입니다. 봉대에 약간의 홈이 파져있는데 이 홈이 셀카봉의 최대 약점중 하나인 세로사진을 찍을때 핸드폰이 휙~ 하고 돌아가는것을 방지해줍니다. 봉 자체를 아무리 뻑뻑하게 만들어놔도 넣다 뺏다할때 불편하기만 하지 자주 사용하다 보면 헐렁해져서 핸드폰이 자꾸 휙휙 돌아가는 경우가 있거든요.

그러한 문제를 해결해 주는 부분이 저 홈이 되겠습니다. 홈이 파져있기 때문에 조금 더 뻑뻑한 느낌은 있지만 왠만해서는 돌아가지 않을것같습니다.

 

 

그러면 이쯤에서 제가 생각하는 셀카봉 구매시 고려사항은?

 

1. 손잡이를 비롯한 전체적인 색깔이나 모양세가 이뻐야 한다.

2. 세로사진 찍을때 핸드폰 거치대가 돌아가지 않아야 한다.

3. 무게가 무겁지 않아야 한다.

4. 핸드폰 거치대는 본인의 휴대폰 사이즈에 맞아야 한다.

    (위 제품의 경우는 갤럭시 노트의 경우 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에서는 거치가 불가능합니다.)

5. 핸드폰 거치대의 사용이 편하고 튼튼해야 한다.

    (거치대는 여러가지 방식이 있음, 조이는 방식, 스프링등, 위의 제품은 스프링으로 된 방식임)

6. 리모컨 구매는 본인의 핸드폰 상태를 확인후 결정해야 한다.

   (LG G2같은 경우 손바닥을 이용해서 촬영 가능(비슷한 기능의 앱 있음), 타이머를 이용한 촬영 가능,

   두대의 휴대폰을 이용해서 원격으로 사진찍는 앱(가격 $1~$2) 등 고려)

셀카봉이 엄청 비싼 제품은 아니지만 - 참고로 저는 만원도 안되는 가격으로 샀네요 -  한번 사면 다시 구매하는 일은 별로 없을것같은 제품이기 때문에 한번 구매할때 가급적 맘에 드는 제품을 구매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해서 셀카봉 구매시 고려사항? 주의점? 참고사항? 이랄수 있는 내용을 적어봤습니다.

 


Posted by 인터레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