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 꾹 질 -_-;;

어제부터 저에게 나타난 증상입니다..

약간의 감기기운이 있는건지 목이 간질간질 해서 기침을 하면.. 뒤이어서 따라오는 딸꾹질!!!

완전 장난아니죠...

자다가 기침해도 딸꾹 딸꾹~

딸꾹질을 하다 그쳤다를 이틀에 걸쳐서 시달리다가 딸꾹질 멈추는법.. 까지 쓰게 되네요.. ㅎㅎㅎ

 

우선 딸꾹질은 왜 생길까요??

횡경막!! 요것과 관련이 있다는건 많이들 아실겁니다.

이게 호흡이랑 연관이 있는데.. 어떠한 이유로 인해 횡경막을 조절하는 신경을 자극하게 된거죠.

그래서 그 신경이 짜증을 내는.. 뭐 그런게 딸꾹질입니다. ㅎㅎㅎ

 

그러면 딸꾹질의 원인은 뭘까요.......??

맛있는거 급하게 혹은 몰래 먹다가.. 매운거 먹다가... 놀래서.. 저처럼 기침하다가..

그외에도 다양한 원인이 있는데... 결국 원인은 횡경막 신경 자극 요거라는 거죠..

즉, 뭔가의 이유로 횡경막 신경이 자극이 되서 갑자기 수축이 되면서 발생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딸꾹질을 멈추는 방법은 뭘까요???

뇌가 횡경막 신경의 짜증을 무시하면 되는 겁니다.

무슨말이냐면, 관심을 다른데로 돌리란거죠..

실제로 멈추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물 천천히 마시기

2. 눈 비비기

3. 귀에 손가락 넣기

4. 얼음 천천히 먹기

5. 설탕 한수픈 천천히 녹여 먹기

6. 종이봉지로 입을 막고 호흡하기

7. 숨 참기

8. 운동하기

이 방법들의 공통점은 신경을 다른데로 돌리거나, 횡경막 신경을 일부러 자극하는 겁니다.

 

물, 얼음, 설탕등을 천천히 먹다보면 먹는거에 신경을 집중되죠..

눈 비비거나 귀에 손가락 넣는거는 신경을 일부러 자극하는 방법입니다.

종이봉지로 입을 막고 호흡, 운동하기도 역시 신경을 다른데로 돌리는 방법입니다.

 

여기서 정리를 하자면.. 딸꾹질 멈추는 방법은 딸꾹질에 신경을 쓰지않게끔 다른 뭔가를 하는겁니다.

하지만 아무리 해도 딸꾹질이 멈추지 않고 며칠씩 계속된다면 꼭 병원을 가보세요~~

단순히 딸꾹질이 아닌 다른 질환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암튼 저는 지금은 얼음을 하나 녹여먹으면서 딸꾹질이 멈췄는데..

그전에는 만화를 보다보니 알게모르게.. 아빠 어디가를 보다가 알게 모르게..

그냥.. 돌아다니다 보니.. 등등 이렇게 딸꾹질이 멈췄었네요.. ㅎㅎ

이전에는 언제 어떤 방법으로 딸꾹질이 멈췄는지 정확하지는 않네요.. ㅎㅎㅎ


Posted by 인터레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