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우리동네 예체능이란 프로에서 배드민턴을 해서인지 더욱더 배드민턴에 대한 관심이 많아 지고 있는것 같네요.

굳이 요즘이 아니더라도 배드민턴은 약수터, 공원, 한적한 골목길 등 조그마한 공터만 있으면 누구나 즐길수 있기 때문에 많이들 즐기시는 운동이죠.

저도 요즘에 동호회에 가입해서 배우고 있는중입니다.

 

배드민턴은 라켓과 셔틀콕의 가격도 저렴한편이고, 별다른 장비가 없어도 즐길수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다고 할수있습니다.

이러한 접근성 때문에 배드민턴을 가벼운 운동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마냥 단순한 운동이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그러다보니 배드민턴을 치고 나면 다음날 어깨, 목, 손목등에 통증이 생기기 마련이지요.

 

우리동네 예체능을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실제 배드민턴경기는 보통 공원에서 하시는 수준을 훨씬 뛰어넘습니다.

실제로 저도 동호회에 가입하기전에 공원에서 배드민턴을 치다보면 이상하게 어깨, 손목등보다 목이 아픈경우가 더 많았거든요. ㅎㅎ

 

 

 

 

 

 



그러면 우선 배드민턴의 운동효과 부터 알아보도록 하죠. ㅎㅎㅎ

 

배드민턴은 경기를 하는동안 계속해서 달리고, 점프하고, 급정거, 몸을 회전 시키는 동작이 많습니다.

이런 동작이 반복이 되기 때문에 전신운동이 되는거죠.

전신의 많은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운동량이 뛰어나고, 근육량 증대 및 관절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신경계나 심폐등 지구력에도 도움을 주죠.. 당연한 말인가요?? ㅎㅎㅎ

 

흔히 배드민턴을 어깨로 휘두르고, 손목을 꺽어서 치는등 어깨와 속목에 국한된 운동이라고 생각할수있지만 실제로는 발목, 무릎, 허리, 어깨, 손목에 이르는 전신에 관련이 있는 운동입니다.

그래서 배드민턴 라켓을 휘두를때의 자세를 투수가 공을 던질때의 자세와 비교하기도 합니다.

그런 형태로 라켓을 휘둘러야 제대로 된 자세인거죠.

 

 

 

이제는 배드민턴의 다이어트 효과에 대해 알아보죠.

 

배드민턴은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운동이랄수 있습니다.

우선 재미있고, 단식 혹은 복식으로 게임을 함으로써 1~20분 정도는 금방 시간이 지날만큼 집중도도 뛰어난 운동이죠.

그리고, 달리기나 걷기같은 것과 비교해서 단순 반복이 아니기 때문에 지루하지도 않구요.

칼로리 소모도 뛰어나서 1시간에 무려 300Kcal 이상입니다.

이는 4~50분 동안 꾸준히 줄넘기를 하거나, 숨이 찰만큼의 속도로 빨리 걷기를 1시간동안 해야 하는 양입니다.

 

여기에서 중요한거 하나! 운동을 하기전에는 꼭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잘못하면 부상을 입을수 있으니깐요~~ ^^



 


Posted by 인터레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