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관상

 

< 내용중에 스포가 있으므로 참고하세요 ^^ >

 

 

영화 관상에 등장하는 주요 인물들 한사람 한사람의 포스터입니다..

구렁이상 내경, 고양이상 연홍, 너구리상 팽현, 호랑이상 김종서, 이리상 수양, 황새상 진형

 

이 영화는 실제 일어난 사건인 계유정난에 관상쟁이 내상의 이야기를 섞은것인데 사실 계유정난을 기초로한 영화라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스포가 될수있겠죠.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가 원작인 카툰과 내용이 똑같다~ 라는 사실만으로도 스포가 될수있듯이..

단지, 은밀하게 위대하게 카툰을 안봤거나 계유정난을 모르는 사람들의 입장에선 스포가 아니게 되는거고 ㅎㅎ

 

이 영화는 주인공 포스터가 6명인점에서 영화 도둑들, 수양대군 및 계유정난의 이야기에서 영화 광해와 비교가 되곤합니다.

 

 

우선, 영화 도둑들과의 비교!

영화 도둑들에도 많은 주인공이 등장하지만, 각각의 역할 배분이 잘 되었다는 평을 받았는데요.

 

초반 등장씬에 비해서 중반이후 점점 뜸해지는 등장, 후반 뜬금없는 등장 조정석.

영화 관상은 캐스팅 당시에는 유명하지 않았지만 개봉할때는 유명해진 이종석.

영화를 보다보면 어느순간 안보이는 김혜수.

계유정난의 중요 인물임에도 등장씬이 많지 않은 백윤식, 이정재

이렇다 보니 관상쟁이 송강호의 인생역경 스토리에 계유정난이 얹혀가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습니다..

 

즉, 6인체제로 각각 인물들이 비슷한 비중을 차지할것 처럼 보이지만 송강호 단독 주연 혹은 조정석까지....

 

 

그리고 영화 광해와의 비교!

영화 광해와의 비교는 이야기의 흐름에 대한 부분입니다..

영화 광해는 처음부터 끝까지 광해한명에 집중한 영화 입니다.

그래서 몰입도가 뛰어나죠.

그런데 영화 관상은 처음에는 관상쟁이 내상의 이야기 였다가 중반에 계유정난의 이야기가 본격적으로 등장하는데 이후 부터는 관상이야기와 계유정난이야기가 왔다갔다 합니다.

 

주인공은 관상쟁이 내상인데, 이야기는 계유정난이기 때문에 이야기의 중심이 아닌거죠.

그래서 영화를 본후에 각각 인물들은 생각이 나는데, 영화 전체에 대한 내용은 잘 생각이 안나는 부작용이. ^^;;

 

 

암튼, 이 영화는 계유정난을 아는 사람들에게는 어차피 뻔한 전개 및 결말이기에 캐릭터로 승부를 건듯하네요.

특히 적절히 섞인 송강호, 조정석 콤비의 코믹 연기는 중반 이후 잘 안나와서 기다리기도 했구요..

그중 압권은 강아지~~ 극장의 여성관객들이 한목소리를~~ ㅎㅎㅎ

 

각각의 인물들은 캐릭터를 진짜 잘 살린것 같은데, 약간 아쉬운거 하나는 계유정난을 잘 모르는 사람 입장에서는 이종석의 존재가 왕을 결정하는데 꽤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너무 대충 넘어간듯한 느낌이 드네요.

이종석을 조금 더 활용했어도 좋았을듯...

 

그리고 각 상에 대해서 설명을 다 해줬으면 좋았을듯.... 호랑이상, 이리상만 설명해주고.. -_-;;;

 

송강호 : 추리닝을 벗은 넘버3

조정석 : 수염난 납득이, 건들건들~ 설렁설렁~ 최고!!
이정재 : 이리상이라는 포스터가 딱 들어맞음, 신세계 이후 연기력 폭발중인듯.
백윤식 : 조선시대의 충신, 인자함, 강직함

김혜수 : 씨스루 한복을 입은 타짜의 정마담
이종석 : 송강호 아들같지가 않은 부티가 줄줄, 키 크다~~

 

요즘에 별로 볼것 없어서 그냥 영화관에 갔다가 본거긴 한데 단순 킬링타임용 영화는 아닙니다.

보고나면 역사에 관심이 생기거든요. ㅎㅎ

오랜만에 "태종태세 문단세 ~~"를 했네요..

 

저는 평정 8.0 이네요~~~

 


Posted by 인터레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