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며칠전 구매한 아이패드 에어에 대한 내용입니다.

기존에 아이패드2를 가지고 있었는데, 속도가 조금 느려기지도 했고 화면이 레티나가 아닌관계로 고민하고 있던차에 일본에 가는 지인이 있어서 부탁을 했죠.. ㅎㅎㅎ

이 글의 포인트는 이것입니다... 일본에 가는 지인!! 즉, 일본에서 구매를 했다는것이죠..

 

그러면 아이패드 에어나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아미레)를 사시려고 하시는 분들은 잘 보시기 바랍니다.

혹시나 일본에 가실일이 있거나, 일본에 놀러가는 지인이 있는 경우는 더욱더 주의해서 보세요..

 

 

<일본의 아이패드 에어 및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가격입니다>

 

제가 구매한 아이패드 에어 wifi 32g 기준으로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격은 애플 공홈이 아닌 11번가, G마켓등의 사이트에서 최저가 68만원 정도에 팔리고 있습니다.

그러면 일본에서 팔리는 가격은 어느정도 일까요?? 58,858엔 입니다.

현재 엔화 환율이 1,050원 정도로 계산했을때 58,858 * 1,050 / 100 = 618,009원입니다.

   - 엔화 환율이 한화 100원당 기준이기 때문에 / 100 부분을 수정했습니다. ^^

 

사실 이정도만 해도 우리나라보다는 저렴한 가격입니다.

외국인 기준으로 면세가 적용된 가격이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이것뿐이라면 약간 아쉬운마음이 들수도 있는데, 여기에 플러스 카드사 5%할인, 혹은 빅카메라등에서 8%할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저는 약 8%정도를 할인받았는데, 단순히 5%할인만 해준다고 했을때도 587,108원이 됩니다.

약 10만원 정도의 금액 차이가 발생합니다.

 

요근래에 일본 엔화가 오르기도 했고, 우리나라에서 직구를 하는 방법으로 약간 저렴하게 판매를 하고 있기도 하지만 제가 구매하려고 했었던 1월 중순에만 해도 약 15~20만원 정도 차이가 발생했습니다.

 

 

그런데, 일본에서 구매를 해도 아무 문제가 없느냐.. 라는 의문이 들것입니다.

그래서 알려드립니다...

고려사항 1 : 구매시 면제한도금액이 넘기때문에 혹여나 포자을 뜯지않고 새제품으로 가져올경우

                   세금에 대해 고려해야 합니다.

 

고려사항 2 : 일본의 콘센트 모양과 우리나라의 콘센트 모양이 다릅니다.

                   흔히 돼지코 모양이아닌 11자 모양입니다.

 

고려사항 3 : WIFI 모델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고려사항 4 : A/S의 경우는 WIFI 모델은 월드 워런트가 가능하기 때문에 A/S에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고려사항 5 : 혹~~~시나 발생할 구매초기 불량품에 대해서는 교환이나 환불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일본을 다시 가야 하니깐요.. ^^

 

 



 

그러면 이제부터 아이패드 에어 개봉사진을 보시겠습니다.

 

 

 

겉 비닐이 벗겨진 상태이긴 하지만 겉 모습입니다.

기존의 아이패드 포장디자인과 비슷한 모습입니다.

 

 

 

 

 

아이패드 에어라고 써있습니다.

사진으로는 느껴지진 않지만 아이패드2 포장박스와 비교했을때 더 슬림합니다.

아이패드 자체뿐아니라 박스도 슬림한 모습입니다.

 

 

 

 

 

윗뚜껑을 벗긴 모습입니다.

어렴풋이 제모습이 보이네요. ^^;;

 

 

 

 

 

아이패드를 꺼내고 난 후의 모습입니다.

기존 아이패드와 비슷하게 설명서와 충전기가 보입니다.

아이패드2와 비교를 하자면 충전기가 이미 하나로 합체되어 있네요..

아이패드2는 두개로 쪼개져서 담겨있었는데...

 

 

 

 

 

설명서를 꺼낸후의 모습입니다.

충전 케이블이 보입니다.

아이폰5와 동일한 라이트닝 케이블입니다.

이제 드디어 케이블을 한종류만 가지고 다녀도 아이폰, 아이패드 둘다 충전이 가능하겠네요.. ^^

 

 

 

 

 

드디어 위에서 언급한 아이패드 충전기의 모습입니다.

우선 코드 꽂는부분이 접혀있는 모습이 눈에 띕니다.

저 부분이 접히기 때문에 하나로 합체된 상태로 포장이 된것같습니다.

 

 

 

 

 

우리나라 충전코드와는 다르게 11자 모양의 코드입니다.

돼지코 변환잭을 별도로 구매해서 사용하면 되기때문에 크게 문제 될건없는데....

돼지코를 끼우면 코드가 충전기 안쪽으로 들어가지 못하기때문에 조금 아쉬움이 남네요.. ^^

 

 

 

 

 

충전기 모습입니다.

보시면 Input : 100-240V라고 써있습니다.

그냥 돼지코만 써서 220V에 꽂아도 전혀 문제가 없다는 뜻입니다.

일명 프리볼트라고 하죠...

저는 그냥 아이폰 충전코드로 바꿔꼈습니다.

 

 

 

 

 

드디어 아이패드를 켠 모습입니다.

IOS7은 기존에 아이패드2에서도 사용하고 있었기때문에 특이할건 없지만..

레티나이어서 선명하긴 하네요..

이 사진에서는 잘 모르겠지만.. ^^;;;

 

 



 

이상 일본에서 아이패드 에어 구매하기 및 개봉기였습니다....

궁금하신게 있으신분은 댓글로 문의주세요~~~~

 

 


Posted by 인터레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