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DC14(Apple 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 개최가 가까워짐에 따라서 아이폰 6 출시와 관련된 루머 혹은 정보가 속속들이 공개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WWDC14는 6월2일 ~ 6일까지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립니다.

https://developer.apple.com/wwdc/

 

그러면 아이폰6에 대한 내용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프랑스 IT사이트 노웨어엘스가 폭스콘에서 유출됐다는 아이폰6 금형사진 측정을 바탕으로 아이폰6의 크기를 확인해 공개했습니다.

이 결과 아이폰6의 화면크기는 4.7인치, 세로 가로 크기는 138x64mm(5.43x2.51인치)였습니다.
노웨어엘스는 중국에 있는 소식통으로부터 이 금형을 확보했으며 단말기 두께는 측정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현재의  4인치 아이폰5S(123.8x58.6 mm)와의 사이즈를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노웨어엘스는 애플 관련 유출 사진 출처로서는 꽤 신뢰성을 얻어 왔던터라 기대가 됩니다.

 

 

두번째는 주로 아이폰 루머를 전하는 한 프랑스 매체(iphone.fr)가 새롭게 입수한 사진이라며 아이폰6의 전면 패널을 공개했습니다.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를 통해 공개된 이 사진은 패널 공장에서 촬영돼 유출된 것이라 주장하고 있으나 역시 정확한 진위여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노웨어엘스가 공개한 도면 및 금형사진이 아니라 실제 패널임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패널크기가 약 4.7인치 정도 된다고 합니다.

 

 

 

 

예전 스티브잡스가 있던 시절에는 사전에 루머가 있더라도 100% 정확한 경우는 없었는데, 팀쿡 체제가 되면서 루머가 실제로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아마 4.7인치, 5.5인치 아이폰도 진짜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스티브잡스가 있었을때도 테스트중인 실제품이 호프집에서 유출된적은 있었죠 ㅎ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화면은 4.7인치가 되어도 괜찮은데 전체 크기는 현재 아이폰5S 크기를 유지해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아이폰은 한손에 쥐고 사용하기 편해서 화면이 작아도 그냥 썼었는데.. 쯥.

 


Posted by 인터레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