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터레스트입니다.

이번에는 지난 10월에 발리여행을 8발 10일로 자유여행으로 다녀왔는데 이때 경험한것을 바탕으로 발리 자유여행하기에 대한 글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해외여행을 가보기는 했지만 비행기표부터 직접 구매한 자유여행은 처음인지라 이런저런 우여곡절이 많았거든요. 그래서 저처럼 처음 발리로 자유여행을 가고자 하는분들을 위해서 비행기표 구매부터 숙소예약, 구경 및 먹거리등등에 대해서 쓸 예정이고 아마 포스팅수도 10개정도쯤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각 단계단계별로 하나씩 쓸 예정이기 때문에 하나하나씩 읽어가시다 보면 발리 자유여행에 대해서 자신감이 생길거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단, 최소한 언제부터 언제까지 여행을 간다라는 일정은 정해놓으셔야 하고 그걸 3개월정도 여유를 두시는게 좋습니다.

 

 

 

그럼 첫번째 단계 비행기표 구입입니다.

 

비행기표를 구입하실때는 이미 여행일정이 결정이 된 상태이겠죠? 비행기표는 가급적 일찍 구입을 할수록 가격이 조금이나마 싸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3개월정도 전쯤에 구입하시면 좋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비행기표값이 비싸지고 혹시라도 계획된 일정의 비행기표를 구매하지 못할수도 있기때문에 일정이 결정이 되었다면 가급적 빨리 비행기표부터 구입을 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발리는 인도네시아 소속 비행기인 가루다 항공과 대한항공이 현재로서는 가장 많이 취항을 하고 있고 아시아나도 취항을 하긴 하지만 일주일에 2대정도 수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기에서는 가루다 항공과 대한항공만 검색을 했습니다.

 

 

우선 가루다 항공을 가보겠습니다.

https://www.garuda-indonesia.com/kr/ko/index.page

 

 

 

가루다 항공 홈페이지에서 Seoul, Incheon 출발 Bali/Denpasar 도착으로 검색을 해보시면 됩니다.

 

 

 

 

 

검색을 해보시면 검색한 날짜 부근의 비행기표를 전부다 보여줍니다. 그러면 이중에서 본인의 일정에 맞는걸 선택하셔도 되고 혹시라도 일정이 살짝 유동적이라면 저렴한 일정의 비행기표를 선택하셔도 됩니다. 선택하신다음에 아랫쪽에 "선택"버튼을 클릭하면 상세 비행기 노선이 나오는데 여기에는 직항과 경유하는 비행기 노선이 전부다 같이 나옵니다.

갈때 혹은 올때 직항 및 경유여부에 따라서 그리고 좌석옵션에 따라서 가격이 각각 다르게 매겨지는 형태로 되어 있는데 약각 복잡하게 보여질수있습니다.

 

 

 

 

우선 가루다 항공은 이정도로 보시고 대한항공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kr.koreanair.com/korea/ko.html

대한항공에 가셔서 항공권 예매화면에 가서 출발을 서울/인천, 도착을 덴파사르 발리 공항으로 하시고 날짜를 입력하시면 아래와 같은 스케쥴표가 나타납니다. 가루다 항공과 비슷하게 앞뒤로 약간의 일정이 조정가능하게 표시됩니다. 대략적인 금액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제가 이글을 쓰는 목적은 편하게 저렴한 항공권을 구하고자 하는것이기 때문에 각 항공사 사이트에서 항공권을 구매하는것이 아닌 인터파크투어에서 구매하는것을 말씀드리고자 하는것이라서 각 항공사를 통해서 항공권을 구매하는 방법은 간단하게 넘어가겠습니다.

 

 

 

 

그러면 인터파크 투어를 가보겠습니다.

http://tour.interpark.com/

 

 

인터파크 투어에 가셔서 인천 출발 덴파사 도착으로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날짜를 입력하시고 처음 자유여행인지라 직항을 선택할것이기 때문에 "옵션"에서 경유 옵션을 직항을 선택하시고 검색을 하시면 대한항공뿐 아니라 가루다 항공까지 전부다 같이 나옵니다. 위의 그림에는 대한항공밖에 안보이지만 이는 저렴한 가격순으로 정렬이 되기 때문에 그렇게 보이는것이고 제가 갈때는 가루다항공이 더 저렴했었습니다.

그리고 가루다 항공과 대한항공은 스카이팀이기 때문에 마일리지 적립도 가능합니다.

 

 

 



 

 

검색된것을 하나 보자면 가격은 759,200이고 직항이며 별다른 결제 조건이 붙지 않은 가격입니다. 그리고 현재 좌석이 가능하다고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화면 아랫부분을 보면 출국및 귀국편 비행기정보가 나와있습니다. 각 항공사로 들어가서 비행기를 조회할때는 처음 화면에 모든 정보가 보이는것이 아니고 한두단계정도 더 들어가야 하기때문에 비교하기가 약간 번거로웠는데 인터파크 투어가 조금더 간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좌석이 있는지 없는지도 한번에 볼수있어서 괜히 검색하러 왔다갔다 할 필요가 없습니다. 추가로 하나 더 보자면 실제로 각 항공사에서 항공권을 구입하는것과 동일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괜시리 수수료 같은게 붙으면 굳이 인터파크 투어에서 구매를 할필요가 없으니깐요.

 

이후의 항공권 구매 부분은 일반적인 물건 사는것과 별다른 차이가 없고 단지 개인정보를 특히 영문이름을 정확히 적어야 된다는 부분만 주의 하시면 되기 때문에 별다른 설명없이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인터파크 투어에서 항공권을 구매하고 나면 e-티켓이란것을 발행할수 있는데 이때 단순히 종이로 출력하기 보다는 인터파크 투어 앱을 다운받으시면 본인의 e-티켓 맨 아랫쪽에 면세점 선불카드 교환권이 있습니다. 인터파크 투어에서 예매하는 두번째 이유입니다. ^^

 

실제로 공항 면세점에서 사용을 했는데 롯데면세점의 경우 무조건 1만원 선불카드를 주고 롯데면세점에서 $100 이상 구매 영수증이 있으면 1만원 선불카드를 하나 더 줍니다. 저는 이렇게 해서 2만원 선불카드로 담배사는데 유용하게 사용했습니다. ㅎㅎㅎ

 

신라면세점같은 경우는 기본적으로 구매영수증이 있어야지 1만원 선불카드를 하나 줍니다. 그런데 샤넬은 대상이 아니라고 하네요. 샤넬꺼만 샀는데 -_-;;; 신라면세점 같은 경우는 선불카드 제공 제외 브랜드가 있는것같으니 한번 확인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간단히 정리하자면

1. 여행일정은 가급적 3개월전부터 시작하는것이 좋다.

    - 저는 가루다항공으로 1인당 64만원(유류할증료 포함) 정도에 항공권 구매했습니다.

2. 인터파크 투어에서 예매를 하는 경우 비행기 스케쥴을 한 화면에서 볼수있으며 최저가 항공권 찾기가 편리하다.

3. 항공권 구매에 따른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4. 인터파크 투어 모바일 앱으로 e-티켓을 다운 받으면 면세점 할인쿠폰 및 선불카드 구매권이 들어있다. (선불카드 총 3만원)

 

 


Posted by 인터레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