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터레스트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비누에 대한건데, 코에 생기는 블랙헤드를 나름 잘 없애주는 비누에 대한 내용입니다.

누비안 블랙솝이라고 현재 저도 몇달째 계속 사용중인 제품이기도 하구요.

유명제품이기 때문에 아마 인터넷에 찾아보시면 관련 후기 혹은 추천글이 꽤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제가 쓰고자 하는것도 추천글에 해당되니깐 수많은 추천글중 하나가 되겠네요. ^^;;

 

암튼 간단한 사용 후기 및 추천글입니다. 참고로 남자입니다. ^^;

원래의 상태는 보통의 남자들처럼 나름 세수를 잘 한다고 해도 코에 블랙헤드가 생기는 편입니다.

그래서 가끔 코팩도 하고, 손으로 짜기도 합니다.

그렇게 해도 보면 블랙헤드가 보이기도 하고, 손으로 만져보면 거친느낌이 느껴집니다.

이 거친느낌 때문에 손톱으로 살살 긁거나 손으로 짜기도 합니다.

 

혹여나 주말이라서 하루정도 집에서 빈둥거리는 날이면 평상시의 3배정도로 피지가 쌓이는 느낌입니다. 이때는 약간 도드라져 보이기도 합니다. ㅡㅡ;;;

그래서 코팩을 할때는 일부러 하루종일 세수를 안한 상태에서 저녁때 하기도 합니다. ㅎㅎㅎ

그런데 코팩을 자주하면 모공이 커져서 더 안좋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이 비누를 사용하기 시작한것입니다.


 

우선 이름은 Nubian Heritage, African Black Soap Bar, 5 oz (141 g) 라고 합니다.

검색창에 누비안 블랙 솝 누비안 헤르티지 블랙비누 등으로 검색하시면 많은 사용후기가 나옵니다. ^^

 

 

 

구매방법

 

아이허브에서 판매하는 제품 링크는 아래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http://kr.iherb.com/Nubian-Heritage-African-Black-Soap-Bar-5-oz-141-g/11242?rcode=VQC643

 

만약 이 비누를 구매하시고자 하신다면 국내에서 파는걸 사시는것보다 직구를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어찌됐건 조~~금이라도 싸거든요. ^^

더군다나 처음 구매하시는거라면 할인도 해줍니다.

아이허브라는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방법은 http://interest.tistory.com/83 이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외형적 특징

 

아이허브 사이트에 가셔서 상품평을 읽어보셔도 괜찮지만 저의 상품평을 개인적으로 말씀드리자면 가격은 4천원대 후반으로 저렴한편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개개인별로 다를테니깐요.

크기나 모양은 위의 그림에서 보시다시피 보통 비누처럼 생겼습니다.

그런데, 단단하면서 미끌거림이 조금 있어서 간혹 손에서 놓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다지 중요한건 아닙니다. 보통 다른 비누들도 손에서 놓치는 경우가 있으니깐요. ㅎㅎㅎ

 

색깔이 검정색이라서 거품을 내면 약간 검은 거품이 납니다. 샤워타월등으로 거품을 내면 약간 지저분해 보이기도 합니다.

혹시라도 쪼개서 사용하실 생각이라면 손으로 쪼개지 말고 칼로 쪼개시기를 권유합니다. 손으로 쪼개기 힘들고 쪼개진 단면도 별로 이쁘지 않습니다.

향은 잘 모르겠습니다. 향이 좋다는 분도 있는데 저는 향이 나는지 어떤지 특별히 생각이 안나네요. ^^;

물이 묻으면 물러지는건 어느 비누나 비슷한데 이 제품은 거기에다가 검정색깔이 약간 연하게 바뀝니다. 물 묻은 부위만 색깔이 연해지는데 별다른 이상한건 아닙니다. 그냥 물묻어서 그런겁니다. ㅎㅎ

 

 

 

사용 방법 및 효능

 

효능 관련한 내용을 말씀드리자면 세수를 하고나면 건조해지는 느낌이 듭니다. 가급적 뭔가를 빨리 바리시는걸 추천합니다.

코의 블랙헤드 제거가 목적이기 때문에 씻을때 코 주위를 약간 힘을줘서 씻긴 하는데 특별히 엄청나게 공들여서 씻진 않았는데 어느정도 효과가 있습니다.

코를 손으로 만졌을때 블랙헤드의 느낌이 많이 없어졌습니다.

하루종일 세수를 안해도 예전만큼 코의 블랙헤드가 커지지 않습니다.

이 비누를 사용한후로 코팩을 한번인가 했는데 블랙헤드가 별로 나오지 않아서 코팩이 아까워서 그후로 하지않고있습니다.

 

 

 

후기 혹은 개인 경험, 생각

 


블랙헤드 때문에 몇가지 시도해본것이 있는데,

블랙헤드 제거기로 짜는방법, 블랙헤드 모공솔, 누에고치 실크볼, 전동솔(?) 클렌저(?) 스크럽(?) 암튼 모터달린솔 제품 등등 사용해봤습니다.

지금은 블랙비누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비누대신에 그냥 사용하기만 하는거라 특별히 해야할것이 없고, 나름 만족할만한 효과도 있기 때문입니다.

단 하나에 4천원 후반대의 가격은 저렴한건지 어떤건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코팩사는돈보다는 저렴하게 들어서 그냥 사용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인터레스트
,